KiKi's Hobby/Domestic Trip

1년에 한번씩 열리는 보드게임나들이 코리아보드게임즈 파주슈필 2024

Ki-Ki 2024. 5. 31. 15:16
320x100
반응형

제일 처음 가진 보드게임은 명작인 부루마블인데, 이후 코로나 시절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해 아이들과 실내 놀이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보드게임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오늘은 보드게임 대표회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주체하는 보드게임나들이 파주슈필 2024를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보드게임나들이 파주슈필 2024
보드게임나들이 파주슈필 2024

 
 

 

 
 

코리아보드게임즈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루미큐브, 다빈치코드, 할리갈리, 스플렌더, 우봉고 등 다양한 대표작을 보유한 보드게임 회사이다.   회사는 파주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1년에 두번정도 파주에서 보드게임 행사는 하는데, 상반기에 진행되는 행사가 바로 파주슈필이다.
 
 

 

 
 

파주슈필 2024

 
 
 





올해 진행된 파주슈필은 경기미래교육원 파주캠퍼스(구 영어마을)에서 진행이 되었다. 처음 방문했는 오프라인 보드게임 행사였는데, 다양한 부스와 신작 및 대표작 체험을 직접 할 수도 있게 마련되어 있었다. 체험존과 더블어 준비되어 있는 매장에선 40% 이상의 높은 할인이 적용되어 값싸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구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코리아보드게임즈 회원가입을 하면 보드게임을 무료 사은품으로 지급을 했다.
 
 

 

 
 

작가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위즈스톤과 커피러시

 
 

위즈스톤
위즈스톤




알파고를 이긴 이세돌 9단이 직접 만들고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런칭한 보드게임이 바로 위즈소톤이다.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 그레이트 킹덤이 바둑과 유사하며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이었다.


이세돌 작가 싸인 행사이세돌 작가 무료 강의
이세돌 보드게임 작가





위즈스톤 게임 자체도 흥미가 있었지만, 행사하는 이틀 모두 이세돌 작가로 참석하여 게임 규칙을 설명해주거나 구매자들에게 싸인을 해 주는 등 이벤트도 있었다. 비록 우리 아이들의 흥미를 끌지 못해 구매를 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작가가 직접 행사에 참여하니 더 관심이 갔다.


반응형

 
 

커피러시 케이크 타임 체험관
커피러시 케이크타임



위즈스톤과 더불어 직접 체험한 커피러시다. 아기자기한 소품이 아이들 눈에 딱 맞아 긴 대기줄에도 불구하고 체험을 했다.

커피러시 플레이작가 싸인
커피러시 체험



테이블마다 도와주시는 스텝들이 있어 손쉽게 규칙을 이해하고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커피러시도 별도 부스가 마련되어 작가가 직접 판매를 했다. 덕분에 대기도 없이 작가의 친필 싸인을 받으며 구입을 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기본팩이든 확장팩이든 구매를 하게 되면 장단콩라떼 카드를 주어 두개의 특수카드도 받을 수 있었다.
 
 
 

 

 
 

다양한 게임과 인터넷보다 싼 가격

 
 

매장 전경보드게임 진열대보드게임 이벤트높은 할인율
파주슈필 2024 매장

 
 

매장은 별도 부스를 마련되어 있었다. 1~20으로 구역을 나눠 게임이 진열되어 있고, 매장 입장은 너무 번잡하지 않게 입장 제한을 두고 있었다. 대기줄에는 QR코드가 별도로 있는데, 원하는 보드게임을 입력하면 위치를 알려줘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인기 많은 스테디셀러 게임도 많이 있고, 신작 게임도 많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무엇보다 좋았던건 45% 이상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다 보니  온라인 최저가보다 싼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무료사은품 보드게임보드게임 탑
무료사은품 & 구매 보드게임


 
 
스플렌더 확장판, 커피러시 기본팩+확장팩, 다빈치코드 플러스 등 15개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구입했는데, 금액별 행사도 있었다. 5만원 단위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35만원 이상 구입을 해 총 7개의 추가 보드게임을 얻을 수 있었다. 행사 입장시 방문객에게 주는 보드게임 4개와 초등학생에게만 지급되는 큐브까지 합쳐 160CM 이상의 보드게임을 집으로 가져 올 수 있었다.


파주슈필 2024 감사 선물
파주슈필 2024 감사 선물


 
파주슈필 2024 오프라인 행사가 끝난뒤 추가로 안내 문자가 왔다. 방문 등록 쿠폰을 사용한 전원에게 할리갈리 딜럭스를 보내준다고 한다. 6월 3일 월요일 9시까지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에 배송지를 등록해야 한다고 하니 파주슈필을 다녀 오신 분이라면 잊지말고 꼭 배송지 등록을 하면 좋을거 같다. 사은품은 6월 5일 일괄 배송을 시작한다고 한다. 매년 진행되는 보드게임 행사로 아이들과 같이 다녀오기 좋은 행사인거 같다. 벌써 내년 행사가 기대되며, 이번 파주슈필 2024때 구입한 보드게임을 플레이하며 앞으로 하나씩 리뷰 남기려고 한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