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을 위한 키워드 분석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방법
모든 사람은 아니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애드센스를 염두에 두고 시작을 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오늘은 조금 더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려고 한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애드센스를 통해 받는 수익은 CPC를 통해 대부분 결정이 될거라 생각이 든다. 여기서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우리 블로그에 실려있는 광고를 클릭할때 발생하는 수익이라 생각하면 된다. 광고주들이 구글과 광고 단가를 두고 계약을 하는데, 아무래도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의 클릭수가 많을 수록 발생하는 수익은 높을 수 밖에 없다.
블로거들은 광고주가 아니기에 기본적으로 광고 단가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광고 단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인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소개하고자 한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통하면 내가 작성하고자 하는 내용의 키워드 단가를 확인 할 수 있다. 반대로 글감을 찾지 못했을 경우 여러 키워드를 반영해 봐서 단가가 제일 높은 키워드를 간추려 포스팅을 할 수도 있다. 단 여기서 확인하는 단가는 구글과 광고주의 계약 단가이니 실제 우리에게는 일부만 반영된다는점을 미리 알아둬야한다.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려면 우선 구글 애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계정 만드는 법은 우선 구글 애즈에 접속한다. 그럼 메인 화면 아래에 있는 “전문가 모드 전환”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해 준다. 우리는 광고를 기재할게 아니니 다른 정보는 입력 할 필요가 없다.
전문가 모드로 접속을 하면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나오는데 우리는 다시 하단에 있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준다.
다음 화면인 초대장 수신 여부는 개인 선택 사항이니 맘 편히 Yes or No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이렇게 하면 키워드 검색을 위한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가 끝이 난다. 계정 만들기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보자.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키워드 검색을 위해선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야한다. 우측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 한 다음 메뉴 좌측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라면 된다.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오면 새 키워드 찾기를 통해 포털 사이트 이용하듯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넣고 결과값을 확인 하면 된다. 검색 결과 입찰가 최저/최고 범위가 나오는데 이를 참고해 포스팅을 진행하면 된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수익 향상
같은 방문자 수와 같은 광고 클릭이 있었다면 단연 광고 단가가 높은 블로그의 수익이 더 높을 수 밖에 없다. 매일매일 우리가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면서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는 주요 항목 중 하나이다.
티스토리의 수익을 조금이나마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 키워드 단가 검색에 대해 알아봤다. 포스팅 하기전에 한번씩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 선택한 키워드가 적절한지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