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취미 생활

KiKi's Hobby/Camping Log

[캠핑이야기] 서울근교 5성급 키즈 캠핑장 트멍 캠핑장. 트멍 캠핑장의 매력속으로

Ki-Ki 2022. 9. 28. 15:50
320x100
반응형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다니시는 가족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 봤을 캠핑장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곳이 어디냐면 바로 트멍 캠핑장입니다.

트멍 캠핑장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하고 있으며, 캠핑장은 A~D까지 4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 B, D 동은 타프존으로 되어 있으며 C동은 파쇄석 존입니다.
그리고 D동은 애견 동반 가능합니다.

트멍 캠핑장에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위치하는 존이 바로 A동입니다. A동은 관리동과 같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 관리동에서 입실 시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체크인하면 쓰레기봉투를 받으실 수 있으며, 때에 따라 마음씨 좋으신 사장님께서 간단한 선물을 주실 수도 있어요. 저는 이날 맛있는 포도를 얻었네요.^^
비 오는 8월에 방문했는데, A동에는 대형 써큘이 있어요. 내부에서 피칭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을 했어요.
관리동에는 매점과 화장실/샤워실이 바로 앞에 있어서 아이들이 움직이기에 편한 사이트였습니다.

B동은 이 트멍 캠핑장에서 핵심 존이라고 볼 수 있을 듯싶어요. A동과 똑같이 모든 사이트가 타프존으로 되어 있으며
사이트 내부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요. 캠핑장에서 에어컨이라니... 이런 사치스러운 행복이 있을까 싶네요. 그리고 B동 맞은편에는 트멍랜드라는 아이들에겐 천국, 부모님에게 무서운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조금 밑에 사진에 추가 설명을 할게요. 캠핑장 자체에 경사가 심한 편이라 아이들만 트멍랜드에 보내기에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B동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캠핑장에 유일한 파쇄석 사이트가 있는 C동입니다. C1~C5는 앞쪽으로 해서 풍경을 볼 수 있을 거 같고, 다만 난간 밑이 트멍랜드라서 아이들이 많이 있을 경우 아이들 소리가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타프존이 아니기에 다른 사이트 대비 가격이 저렴한 부분도 있습니다. C동은 약간의 단차를 두고 두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 모습인데, 저는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뒤쪽으로 간단한 편의 시설이 있어 굳이 A동의 관리동까지 내려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댕댕이를 키운다면 가장 가보고 싶은 사이트 D동입니다. 이곳은 5개 사이트만 있는 애견 동반 가능 사이트입니다. 앞쪽으로 해서 애견 산책 공간이 별도로 있어 뛰어놀 수 있게 잘 갖춰진 곳이며, B동에 언급되었던 에어컨도 같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돌보시는 가족인데 아이들이 어리다면 이곳 D동이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네요.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 트멍랜드 입니다.
트멍랜드에는 짚라인, 썰매, 수영장, 트렘폴린, 잔디존이 있으며
D동 아래쪽에 클라이밍, 모래놀이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이 온수 수영장이라고 할 수 있을듯 싶네요. 2개의 미끄럼틀이 있으며, 쌀쌀한 날씨에도 이용 할 수 있는 온수 수영장이라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인 장소 입니다. 다만 사이트에서 수영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이 B동을 제외하면 오르막 내리막이 있으니 이점은 주의 하셔서 아이들 이동이 있어야 할 듯 싶네요.

 






트멍랜드에는 인공잔디로 되어 있는 공터가 있어요. 9월까지는 월/목/토 주 3회, 10월 부터는 월/토 이렇게 주 2회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스케쥴은 트멍 카페에서 확인을 해 보시면 될거 같아요.
저희는 지난번 방문때 버블파티를 못했는데, 이번에 재방문을 하게 되어 파티(?)를 즐길 생각 입니다.









경기 북부에 위치한 키즈 캠핑장 "트멍"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탐냈을 그곳 "트멍"
예약하기 너무 힘들지만 막상 가면 아이들이 잘 놀 수 있어 오늘도 빈자리가 생겼나 기웃기웃 거리고 있네요.

캠핑장 예약은 "캠핏"에서 할 수 있으나...성공 여부는 장담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행사나 문의 사항은 트멍 카페가 있어요.
버블 내지 할로윈 행사 같은 공지사항 또는 문의 사항은 카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20x100
반응형